회장 백구현  

제12대 회장 취임하면서......

 

존경하는 일가 종원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한 구현 회장 인사드립니다.

그간 역대 회장님들께서 많은 업적을 남기시고 일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지금의 휴암종중으로 발전하여 왔다고 생각되옵니다.

 

앞으로도 일가 종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듣고 함께가는 종중으로 열심히 소임을 다해 보겠습니다.

 

평소 청백리이신 휴암선조의 후손으로 긍지를 가지고 살아 왔으며, 맡겨주신 직에서 임기 3년 동안 바르고 투명하게 상식선에서 판단하여 순리대로 추진할 생각입니다.

 

우리 종중은 외형적으로 73년 창립 이래 도문화재지정, 제각건립, 전사청건립, 휴암회관 확보 등 보유하였으며, 정신적인 면으로는 1993년 휴암선조의 학술대회 3회, 기념사업회 발족, 휴암문집 발간, 2016년 양주시 주관 휴암선조 탄신 520주년 학술 심포지엄 등 사업으로 모범적인 종중의 기틀을 완비하였습니다.

 

우리 종훈이 첫째 숭조정신함양 둘째 종친돈목 셋째 후손교육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45여년을 휴암 선조님의 업적 발굴과 묘역을 정비 등 내외적으로 체제를 갖추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는 종중과 후손을 위하여 시선을 미래로 향하여 바꾸어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신규 사업은 가능한 지양하고 기 조성된 시설물 관리와 유산물 보존관리 및 최근 구축된 홈페이지와 한글족보 전산화로 모든 일가들과 어린 후손들이 뿌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고 이를 계속적으로 보완하여 내실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휴암종중  회장  백 구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