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종중 · 종인동정
ㆍ작성자 휴암종중
ㆍ작성일 2020-11-25 (수) 10:29
ㆍ추천: 0  ㆍ조회: 66       
ㆍIP: 211.xxx.45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지역혁신성장 부문 대통령상 수상
 
 

세계 ; 인걸(16)-유함-은진공(휘 ;선민)-홍망-이원-시용-상은-사신-동관-경진-면수-낙풍-남용-학기-옥현-승윤-종수(32)-경찬

 

수원백씨 32세손 종수(種秀, 195777)는 부친 승윤(承允)33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원주부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을 맡고 있다.

20201111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지원부가 공동 주관한 ‘2020년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 백종수)가 대통령상을 받았다. 지역혁신신장 부문에서 수상한 것으로 의료기기 국가혁신클러스터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전 공공기관 연계 사업인 건강보험 등재 지원을 통해 의료기기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가 대면 컨설팅도 지원해 보험료 등재 비용 절감은 물론, 매출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강원디지텔 헬스케어 규제 자유특구 사업을 통해 헬스케어 기기의 시장진입 기간을 단축 시켰다.

이를 통해 원주가 디지텔 헬스케어 산업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는데 일조했다.

백종수 원장은 원주 의료기기산업은 자생적으로 구축된 클러스터로 전국에 손꼽히는 의료기기 중심지로 성장했다며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애쓴 기업들과 지자체의 노력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말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앞으로도 원주 의료기기산업 지원방안을 모색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11월23일 강원도민일보게재 내용임)